소소한 일상의 즐거움

달달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바나나라떼 본문

간단 요리

달달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바나나라떼

말랑세아 2017. 10. 5. 13:00

고구마를 활용한 요리가

참 많은데요...

 그중에서도 저는 라떼를

좋아한답니다.

바나나와 우유, 견과류가

들어간 고구마 바나나 라떼

만드는 법 소개할게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 (2인분 기준)

고구마 (중) 1개,

바나나 1개, 우유 200ml,

견과류 적당량,

물 적당량, 믹서기, 냄비

 

 

 

 

 

 

고구마는 깨끗이 씻은 다음

껍질을 벗기고

잘게 썰어주세요.

냄비에 물을 적당량 붓고

물이 끓으면

잘게 썬 고구마를 넣고

10분동안 센 불에서 삶아주세요.

 

 

삶은 고구마나

삶은 감자로 요리할 때

이 방법으로 하면

훨씬 빨리 삶아진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삶은 고구마는 한 김 식힌 후

믹서기에 우유, 바나나와

함께 넣고 윙 갈아주면

끝!!

완전 초간단이죠?!

 

 

 

 

 

 

저는 바나나와

고구마만 넣어도

충분히 달달해서

따로 뭔가를 첨가하지

않았어요.

 

 

 

내 입맛에 맞게

달달하게 드시고 싶다면

꿀, 시럽, 섵탕, 올리고당.

연유 등 달달한 맛 내는

아무거나 사용하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저는 부드럽게 잘 갈아진

고구마 바나나 라떼를

따뜻하게 먹고 싶어서

머그컵에 담아

전자렌지에 3~4

돌려줬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따뜻한 고구마 바나나 라떼에

아몬드를 토핑으로 얹었어요.

달달하고 부드러운 라떼에

고소함이 더해지니

씹는 맛도 있고

포만감도 생기고

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

일석삼조이죠?!

 

 

 

 

 

 

한 컵만 마셔도

속이 든든해서

한 끼 식사 대용으로

좋은 고구마 바나나 라떼에요.

특히 아침 식사로 먹기에 좋은 듯?!

 

 

 

 

 

 

만드는 시간도

별로 걸리지 않고

재료도 많이 필요하지 않은

고구마 바나나 라떼!

만들어 보세요.

Comments